“민주당원으로서 道理 다 할 터”

“정치에 투신하여 민주주의 완수에 기여할 수 있었고 개인적인 영광도 누렸지만 公人은 나아감과 물러섬의 때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 지금이 물러날 적기로 생각합니다”

최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6.2 지방선거 불출마 의사를 밝힌 송범근 도의원의 소회.

송 의원은 “여러 지인들과 군수 출마를 놓고 고심도 해 보았지만 자신이 담양군수에 출마하는 것은 마땅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현 시점에서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며 “남아있는 시대적 과제는 함께 민주당 공천을 두고 선전을 펼쳤던 후보들이 더 잘해 줄 것이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그동안 의정활동을 당리당락에 연연하지 않고 소신과 정직으로 주어진 책무와 권리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앞으로 민주당 당원으로 남아 더 큰 정치를 하는 사람들에게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한 조언과 방향을 제시하는데 변함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송 의원은 “이번 지방 선거는 유능하고 청렴한 사람이 당선되어 담양을 발전시키기를 바란다” 면서 “선거로 인해 야기된 갈등은 선거를 통해 치유하기 위해 군민들이 힘을 모아 봉합을 해야 한다. 부부의 경우도 싸움을 하면 자녀들이 손해를 보듯이 지역이 화합해야 주민도 기업도 잘되는 것으로 6.2 지방선거가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담양을 사랑 하는 마음을 끝까지 놓지 않았다.

특히 송범근 도의원은 “자신이 민주당 당원이기에 민주당 공천을 받고 출마하는 군수 후보에게 당원으로서 지지를 보내드린다”며 “그 동안 대과 없이 의정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군민과 지지자들에게 사과와 함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정종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