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권)이 2012년지역교육청 평가 결과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결과는 지난해 최우수교육청에 이어 연속 우수교육청에 선정되어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온「실력 담양」제고를 비롯한 교육시책의 결실로 나타난 것이다.

평가결과 교육성과분야에서 담양교육지원청은 학생 능력 증진, 단위학교 교육역량 강화, 교원 역량 강화, 교육복지 증진, 교육만족도 제고 등 평가 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기초학력 미달 비율, 교육과정 운영, 교육만족도 제고 등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동안 담양교육은 배려와 나눔의 효교육,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청죽골 방과후드림스쿨 운영 등의 역점교육활동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으며, 금년에는 초등학교에서는 FET 인증제, 중학교에서는 SEW 인증제 추진으로 초·중학교 우수학생 3단이 중국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영어권 국외체험연수를 중학생와 교직원 합동으로 실시하였으며 초·중학교 5개교에서 국제교류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지난해 10월 8일에는 담양여중 다목적강당에서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을 비롯한 담양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담양교육미래위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교육발전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여 5개년동안의 담양교육청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이끄는 담양인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며 공감하는 담양교육을 창의적이고 다양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상현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