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여자중학교(교장 권우봉)가 지난 17일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의 작가 김수영 씨를 초청, 담양여자중학교 학생 300명과 50여명의 학부모, 40여명 교직원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가졌다.

중학교를 중퇴한 소위 ‘문제아’였던 김수영은 여수정보과학고에서 실업계 학생 최초로 도전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에 당당히 합격하여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세계적인 투자 은행 골드만삭스에 입사했지만 기쁨도 잠시 몸에서 암세포가 발견되고 충격을 받은 그녀는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자신의 꿈 73가지를 담은 리스트 작성해 지금은 50여 가지 꿈을 이루었고 지금도 새로운 꿈을 작성하고 하나하나 이루어가고 있는 중이다.

김수영 씨는 지난해 I Have a Dream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드림 파노라마처럼 이어 붙인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저서를 출간했다.

강의는 ‘미친(ME-親) 꿈에 도전하라’는 주제로 김수영 작가가 자신의 학창시절과 꿈에 대한 도전, 세계 각국의 꿈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사례들을 소개했고, 학생들이 구입한 책에 사인도 해 주고 학생들 모두 각자 이루고 싶은 꿈의 리스트를 적어 실행 계획을 세우라고 당부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