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과중학교(교장 강성수)는 지난 9일 3학년 재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재학생, 학부모, 교원의 이해를 돕고자 능주고등학교 진로부장 성태모 교사를 강사로 초빙했다.

강사로 초빙된 성 교사는 일선에서 진학지도를 한 경험을 살려 자기주도학습법의 정의 및 다양한 자료(동영상)를 통한 상급학교 진학 대비, 학습계획과 추진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궁금해 했던 점을 시원하게 안내함으로써 참석한 학부모님과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성 교사는 공부는 태도가 중요하며 이 태도를 습관이라고 정의했다. 또한 습관 중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복습하는 습관’을 강조했으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그리고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꿈과 성취의 관계를 R(Realization)=V(Vivid)+D(Dream)=(리얼하게 꿈꾸면 꿈은 이루어진다)로 표현했다.

성 교사는 “강의 시작하기 전에 도착하여 강의가 끝나고 한참 후까지 질문하는 학부모들의 모습에서 진로진학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이메일을 제공했다.

이날 진로설명회에 참석한 3학년 김선미 학생은 “일선에서 진로진학을 담당한 성태모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복습의 중요성과 꾸준한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히 깨달았다”면서 “이제부터라도 복습을 꾸준히 실천하여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다짐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