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고(교장 장시준)는 지난달 24일 오후 청죽관에서 3학년 학생 108명을 대상으로 미니 잡(jab)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 졸업반 학생들의 취업의식 제고 및 취업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관으로 마련된 자리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직기술, 직장생활 적응교육,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 노동법 상식 및 군복무 정보 제공 등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장시준 교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취미와 적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고 신중한 직업 탐색과 선택으로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3학년 정지혜 학생은 “강의식이 아닌 집단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제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재확인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진로 설계에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음을 강조했다.

한편 담양공고는 지난 4월 22일 ‘2012 취업기능 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시상식’에서 우수학교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년 연속 중소기업청 인력양성사업 공모 참여로 맞춤형 취업지도, 산업체 현장방문 견학 및 실습, 정신력 강화 훈련 등 학생의 취업과 관련된 사업에 힘을 쏟고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된다. /신동탁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