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식)은 전남교육청에서 본청·직속기관·지역교육청·각급학교 교직원 4,36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전화친절도 종합지수 97.6점으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담양교육지원청은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4월 30일 교육청 직원 및 관내학교 교직원 119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월례조회 시 친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화친절도를 높이기 위하여 수시로 직원을 무작위로 선발하여 청내방송으로 첫인사, 공감적 경청, 마무리인사 등을 직접 실시하고 전 직원이 따라 연습하는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친절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수시로 직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동탁 記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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