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고(교장 장시준)는 3학년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시에 소재한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중소기업 이해연수’에 참가했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된 이번 연수는 중소기업청 취업맞춤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경영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기업경영에 대한 이해, 브라보, 중소기업!을 통한 중소기업 바로알기와 중소기업 탐색, 어셈블리 게임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 우수중소기업 견학하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장시준 교장은 무더위 속에서 자신의 진로 개척을 위해 땀방울을 흘린 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학생들의 노력은 반드시 빛을 발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드러냈고 이번 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각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직장생활에 잘 적응하여 성공적인 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투철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능력을 배가할 수 있는 자기 계발에 꾸준히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수련회를 마친 3학년 기계과 류정훈 학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사례중심의 강의는 직업선택에 대한 제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게 해주어 아주 유익했고, 실제 산업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매우 만족해했다.

한편 담양공고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 7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중기청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산업안전 및 근로기준법, 기업 맞춤교육 등) 150시간을 이수했다. 이들 학생들은 8월 26일부터 이미 협약된 기업으로 전원 현장 실습에 참가했다. /신동탁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