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지난 6일 유치원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 정기식 교육장은 유치원교육은 평생교육을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한 시기의 교육이라고 강조하고 자녀의 건강교육, 인성교육, 독서교육, 꿈을 살리는 교육으로 100세 시대의 행복한 생활을 준비할 수 있는 학부모의 지혜로운 역할을 당부했다.

대한독서문화예술협희 대표이사 심명자 강사는 ‘독서교육을 통한 자녀의 꿈 키우기’를 주제로 암막인형극인 페널시어터 공연을 통해 “자녀에게 꿈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는 부모도 꿈을 가져야 하고 자녀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부모가 행복해야 한다. 책을 통해 자녀의 꿈을 키우는 똑똑한 학부모가 되자” 며 자녀의 독서교육의 중요성과 자녀의 꿈을 키우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학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독서교육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연했는데 독서교육을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유익한 교육이었다. 앞으로 아이의 독서교육에 많은 참고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 3.0 시대의 개방, 공유, 소통, 협력 키워드에 대한 교육으로 변화에 발맞추어 가는 학부모의 역량을 갖추도록 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유익한 학부모교육이 되기 위해 수요조사 및 만족도조사를 통하여 맞춤형 학부모 지원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