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고(교장 장시준)는 최근 담양 리조트에서 2학년 학생 134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 연수 및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능 한국인’ 영상물 시청, (주)현대 하이택 김용구 대표이사 특강, 아룡기공 견학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 돼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용구 대표이사의 특강은 기업의 근무조건 및 자신에게 맞는 직종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실제 현장 중심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직업 가치관을 평가해보고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했다. 또한 오후에 실시된 아룡기공 견학은 학생들에게 실제 우수 중소기업을 체험해보는 값진 경험이 되었다.

장시준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기에 직장생활에 적응하여 성공적인 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투철한 직업의식과 끊임없는 노력이 요구 된다”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체험학습을 마친 2학년 박동인 학생은 “내년 취업을 앞둔 상황에서 실제 현장을 방문해서 생산 라인을 직접 보고 직업선택의 제반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 아주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담양공고는 지난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중소기업 인력 양성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취업맞춤형 교육활동, 산업체 현장 방문 견학 및 실습, 정신력 강화 훈련 프로그램 등 실시로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