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건강한 신체활동과 새로운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신체활동프로그램과 취미?실습프로그램을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 매월 건강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체활동프로그램은 힐링건강체조, 파워댄스(에어로빅), 요가, 우리춤 등 4개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즐거운 여가와 자기개발을 위한 취미?실습프로그램으로는 가죽공예, 숯공예, 노래교실 등 3개로 이뤄졌다.

또한,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만성징환예방관리, 치매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건강교육을 매월 1회 실시해 주민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담양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별로 모집인원, 교육시간과 기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계(☎380-3971~3)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조명순 보건소장은 “수강료 부담 없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에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해 생활에 활력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건강여가생활로 자기개발과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건강생활 실천분위기를 확산해 나가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