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학교 제7대 김왕복 총장 취임식이 19일 오후 3시 대학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영선 전남도 행정부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이걸우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최형식 담양군수, 구충곤 화순군수, 구본충 전국도립대학교협의회장, 윤시석 전남도의회부의장, 정영덕?윤문칠?박철홍?권애영 도의원, 윤영선 담양군의장, 정철원?박종원?이규현 담양군의원, 정현근 담양소방서장, 호남지역 대학총장 및 전 교육감 등 주요인사와 교직원 및 학생,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라남도가 설립?운영하고 있는 실용중심의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교육기관평가 인증 획득 및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0억 6천만원 지원받는 등 지역에서 주목 받고 있는 대학이다.

이날 취임한 김왕복 총장은 앞으로 4년 동안 대학을 이끌어 간다.

취임식에서 김왕복 총장은 ‘창의적인 전문기술 인력 양성’이라는 대학 교육이념을 충실히 이행하고, 선배 총장님들이 지금까지 이룩해온 발전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이룩해 낼 것을 약속했다.

또한, 호남지역에 꿈과 희망을 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실용대학’, 남도전통문화와 산업체 및 지자체 공공기관과 연계한 ‘특성화 대학’, 해외진출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 지역공동체의 화합과 성인전문교육을 위한 ‘열린대학’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교육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라며 학생들의 특기?적성개발과 1대1 멘토링을 통해 꿈을 찾아주는 꿈맞춤 교육을 강조했다.

끝으로, 우리 대학의 발전과 미래는 이제부터 우리 구성원 모두가 얼마나 협심하여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며 우리 모두 함께 전국 최고의 실용중심 대학으로 도약하는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김총장의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 위원장, 조선이공대학교 총장,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 등 많은 교육행정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