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철 규(곡성119안전센터)

바람이 찬 한 겨울입니다. 겨울에는 일반 가정집이나 식당, 사무실 등 여러 곳에서는 공통적으로 난방 기기를 가동시키거나 난방시설 등을 사용하는 계절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일반 가정집에서 화목보일러를 많이 쓰고 이에 따라 화목 보일러로 인한 화재가 점점 빈번해지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가 급증하는 추세인 만큼 그에 따른 대처 방법도 이미 여러 가지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점검과 화재예방은 생각만큼 그리 많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현실입니다.

를 예방하기 위해 화목보일러 정기적인 점검과 그리고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들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째로, 보일러는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최소한의 일정 기간 마다 점검을 해주어 보일러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확실히 알고 있어야 되겠습니다.

둘째로, 보일러실 안에 보통 창고처럼 여러 가지 물건들을 쌓아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건을 쌓아두는 것은 공간 활용에 있어서 정말 좋은 방법이지만, 가연성물건 즉, 불에 잘 타는 물건들을 쌓아두면 절대 안 됩니다.

이 두 가지의 간단한 예방법만 지켜 주신다면 보일러 화재의 증가를 막을 수 있을뿐더러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 두 가지 항상 숙지하고 실천에 옮기는 그런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