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의 고장 담양군은 군민 누구나 대나무악기를 연주할 수 있도록 앞장선 가운데 연주자와 합주단을 운영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와 창조지역사업인 ‘천년의 소리, 대피리고을 문화학교’ 추진을 위해 대피리고을 문화콘텐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피리고을 문화콘텐츠 사업은 대나무악기 오케스트라 운영과 대나무악기 합주단 운영, 대나무악기 연주자 양성 등 크게 3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대나무악기 오케스트라는 담양여중 50명, 창평중 40명과 담양중 10명 등 100명이 참여해 학교별로 주2회씩 4시간을 연습하며, 여름방학 기간에는 합주 캠프 등을 운영해 오케스트라를 맞춰 나갈 예정이다.

이어 대나무악기 합주단은 학교 30개팀, 공공기관과 평생학습기관 각각 10개팀 등 총50개팀을 대상으로 동아리팀을 구성할 경우 강사수당과 운영비 등을 지원해 준다.

또한, 군은 관내 남녀노소 구분 없이 100여명을 모집해 악기구입과 강사수당 등 운영비를 지원하고 대금과 소금, 피리 등 대나무악기 연주자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오는 7월 중에는 그동안 대나무악기를 배운 연주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나무악기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이후 2015세계대나무협회 총회 시 유럽국영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대나무악기 소리교실을 통해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대나무 악기를 널리 보급해 대나무의 고장 담양을 알리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나무악기에 관심 있는 군민은 군 자치행정과(061-380-3182)로 문의하면 된다. /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