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대비 청결·질서·친절 운동 위한 T/F팀 구성

담양군은 오는 5월 개최되는 제17회 담양대나무축제와 9월 국제행사로 열리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등을 대비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청결·질서·친절 등 3대 범군민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기초질서 지키기가 범군민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음식점 및 숙박업소 청결, 마을진입로와 도로변 환경정비 등 6대 분야에 대해 이기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12명으로 T/F팀을 구성해 가동에 들어갔다. 

앞으로 T/F팀은 기초질서시키기가 범군민운동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시범거리 조성과 가두캠페인 전개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분위기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기환 부군수는 “구성된 T/F팀을 주축으로 민·관이 서로 협력해 스스로 가꾸고 치우는 청결과 선진교통문화 정착 등을 위한 질서 지키기, 군민 누구나 자연스럽고 정겨운 친절이 묻어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로 거듭나는데 군민과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선진사회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한 단계 성숙한 주민의식이 필요하다”며 “16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주민 모두 3대 범군민운동을 함께 할 수 있게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