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동초등학교(교장 백인기)는 제48회 과학의 날을 맞아 2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동장과 추성관(체육관)에서 축제의 분위기 속에 과학의 날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과학 원리를 직접 느껴봄으로써 과학적 소양과 탐구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담당 교사들이 충분히 협의해 결정된 종목들로 마련됐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됐을 뿐만 아니라,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미래 과학기술 인력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1-2교시에는 추성관에서 야광 탱탱볼 만들기, 공룡화석 만들기, 아로마 장미 비누 만들기, 화학발사 자동차 만들기 등 총 4개 부스를 학년별로 참여했으며 3-4교시에는 과학 상상화 그리기, 과학 만화 그리기, 항공과학, 로켓과학 등의 종목 중 1개를 선택해 교내에 마련된 각 행사장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선생님과 로켓을 만드는 과정에서 과학의 원리를 생각해보게 됐고, 직접 만든 로켓이 멀리 날아가는 것을 보니 기분이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 행사를 담당하고 준비한 조수호 교사는 ‘담양동 학생’들이 모두 참여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과학과 함께하는 체험의 기회들을 많이 가져 미래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담양동초 백인기 교장은 “학생들에게 자율적인 창의력의 계발과 탐구심을 길러 주어 과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증진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