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는 25일 곡성군에서 보건 교육당국 합동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만 12세 여성청소년의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률 전국 1위 지자체인 곡성에서 개최돼 의미가 크다.

간담회에는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 유근기 곡성군수, 박찬주 곡성교육장 등 업무 관계자 17여명이 참석했으며, 질병관리본부장은 간담회를 통해  보건의료원 및 학교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사업에 힘써 준 보건당국과 적극 협력해 준 교육당국에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질병관리본부와 곡성군은 16년 6월 20일부터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의료인과의 건강 상담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제공(6개월 간격, 2회)하는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곡성군은 04년생의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률이 86.3%로, 전국 255개 보건소(전국 평균 46.6%) 중 가장 높은 지역이다.

김영락 곡성보건의료원장은“보건교육당국이 접종 대상자 현황을 공유해 대상자의 재학 상황을 파악하고, 교육청이 학교별로 접종대상자 명단을 통보하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 등으로 접종을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방접종 담당자들이 사업 시행 초기부터 각종 홍보수단을 이용해 주민들에게 홍보한 결과”라며 “아직까지 미접종 학생을 위해 개별 전화로 적기 예방접종할 수 있도록 접종을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유근기 군수는 “2017년에도 보건·교육당국과 중앙·지자체 공동 협력으로 여성청소년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