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최근 석곡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석곡면 곶감 작목반 25명을 대상으로 주산지 GAP 사업 설명 및 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 설명은 지역 네트워크 장성필 팀장의 강의로 주산지 GAP 사업 목적 및 GAP 인증 현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사업 신청을 통해 토양, 용수 안전성 분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설명 후 농산물 품질 관리원 한정숙 팀장을 강사로 모시고  GAP인증 기본교육 및 PLS제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GAP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움과 동시에 GAP 인증 확대 및 지역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주산지 GAP 사업은 GAP인증 및 친환경 농업 확대를 위해 주산지를 중심으로 인증에 필요한 토양, 용수 안전성 분석비를 지원하여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경감 및 지역의 안전 농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현재 군은 작년에 이어 2회째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GAP인증에 대한 농가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주산지 GAP 사업 설명과 2회차 진행된 읍면별 안전성 관리 강화 교육을 통해 농가 인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