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이 지난 27일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곡성관광택시 3분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곡성군의 문화, 관광, 역사, 지리적 정보 등을 올바르게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곡성군 바로알기’와 SNS를 활용한 ‘관광택시 홍보기법’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효과를 높였다.

또한 곡성생태체험관, 죽산 체험마을, 장선습지 등 신규체험코스를 견학해 농산물수확 체험, 염색체험, 컵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가을여행객들에게 10개의 농촌체험마을과 다양한 체험시설을 재미있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하여 곡성관광택시의 상품성과 관광택시기사의 전문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곡성지역의 구석구석을 누비고 있는 관광택시는 개별여행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수도권, 충청, 경상권 등 전국의 여행객들을 이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여 팀 9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는 코레일 S-Train과 관광택시를 연계한 관광상품인 광택열차를 출시하여 수도권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곡성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KBS 다큐멘터리 3일 등 방송, 일간지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홍보되면서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곡성관광택시 홈페이지(https://gokseongtaxi.modoo.at/)와 블로그(http://yongdam662.blog.me/)에 올라온 택시이용객들의 후기와 택시기사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읽다보면 어느새 곡성의 풍경과 이야기에 미소를 짓게 된다.

풍성해지는 가을, 기억 한 편에 간직한 추억 같은 풍경과 함께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곡성관광택시(☎ 1522-9053, 홈페이지/곡성관광택시)를 찾길 추천한다. 곡성관광택시는 기본 3시간 6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