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대상 규제개선 교육 실시

곡성군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죽곡면 강빛마을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멀티어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특별히 규제개혁 전문가로 알려진 중소기업 옴부즈만 소속 윤인주 강사를 초빙하여 ‘지방자치제도와 규제개혁’ 이라는 주제로 규제개혁에 대한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으로는 규제개선의 정의, 규제개혁의 SWOT분석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소통을 통한 규제개혁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규제로 인한 문제점과 지방 규제로 인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사례를 통해 제시했다.

또한 “지방투자 활성화는 지자체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공무원인 나 자신부터 규제개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결과는 바로 군민의 삶의 질 개선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고 규제 개선에 대한 관심 촉구를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 뿐 아니라 오는 11월 직원 정례조회 시에도 규제개선 우수 공무원상을 수상한 공무원 특강, 간부공무원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규제개혁에 대한 공무원들의 의식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군민들을 대상으로 ‘2017 곡성군 규제개선 제안 공모전’을 개최하여 규제개혁에 대한 생각을 확인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규제개혁 업무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