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 초청 체험행사 실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지원장 박중신)은 지난 12일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원을 초청, ㈜고려전통식품에서 전통 고추장 만들기 및 전통식품 시식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가졌다.

  전통식품 품질인증 업체인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한식연 전통 제 385, 386, 387호)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전통식품, 술 품질인증, GAP·유기가공식품 등 국가 농식품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통 고추장 만들기 체험 및 전통식품 시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체험행사는 소비자가 전통식품ㆍGAPㆍ친환경 인증 등 국가 인증제도가 시행되는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인증 농산물의 소비 확산의 계기를 제공하여 농촌경제 활성화 통한 농업인과 농촌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마련한 것.

  앞으로도 전남농관원은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도에 대해 지속적인 체험과 홍보로 전통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성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도란 국내산 농수산물을 주원(재)료로 하여 제조·가공·조리되어 우리 고유의 맛·향·색을 내는 우수한 전통식품(된장, 고추장, 묵, 미숫가루 등)에 대하여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윤선옥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