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17일 담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6학년 31명 학생을 대상으로 FET 및 영어로 나의꿈 말하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담양교육지원청에서 개발 보급한 FET(Flowing in English Text, 영어교과서 핵심문장 외워 말하기)의 대화문을 원어민과 1:1로 대화하고, 자신의 소개와 꿈을 영어로 발표하며 미래핵심역량 신장 및 글로벌 인재의 꿈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FET 교재는 2011년에 개발하여 매년 수정 보완을 거쳐 발간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에게 배부되었다. 각 학년별 12개 주제의 대화문이 수록되어 학교에서는 월 1개 주제의 대화문을 지속적으로 배워 익히고 있다. 6학년 졸업 때까지 48개 주제의 대화문을 외워 말할 수 있는 셈이다.

6학년 학생 중 학교 대회를 거쳐 추천된 31명의 학생은 1차 발표회로 FET 대화문 중 3개의 대화문을 보고 원어민과 1:1로 정확한 발음으로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영어회화를 했다. 2차 발표회는 자신의 꿈을 영어로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게 표현하며 꿈을 향한 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 우수학생은 11월말에 실시될 국외체험학습의 기회가 부여되며, 이는 지자체 영어교육 활성화 지원금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국외체험학습은 담양교육지원청에서 7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 및 학력 신장에 기여하여 학교 및 가정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남규 교육장은 “담양은 학생 기초 학력 뿐만 아니라 영어 학력 신장을 위해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함께 지원하며 노력하고 있다”면서 “담양 학생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