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지난 21일 고품질 매실 판로확대를 위해 건립한 ‘GAP유통물류기반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근기 군수와 곡성군의회 의원, 농협 관계자, 한국매실사업단 관계자, 곡성매실(주) 농가,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GAP유통기반물류기반시설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순천시와 협력하여 추진한 것으로, 5억 원을 투입해 건립됐다.

본 시설은 연면적 421㎡ 2층 규모로, 1층은 고품질 매실 유통을 위한 공동선별장으로, 2층은 매실 관련 제품은 물론, 곡성군 농가들이 생산한 청정 농산물도 함께 판매하는 농산물판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근기 군수는 “오늘 매실 GAP유통물류기반시설 준공은 곡성매실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며, 이젠 농업도 경영의 관점에서 고품질 매실 생산에 주력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아울러 곡성군과 순천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매실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실 GAP유통물류기반시설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중규 곡성매실(주) 대표이사는 “최근 기후 온난화로 인하여 재배면적과 생산량이 크게 늘어, 소비시장 위축, 가격 하락 등 매실 산업의 어려운 여건이지만 매실 GAP유통물류기반시설 준공식을 발판으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앞으로 곡성매실 산업화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