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9일 관내학교 초?중?고 학교장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담양교육계획 2018 설명회’를 갖고 각급 학교의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담양교육계획 2018 설명회’는 2018학년도 담양교육의 방향과 주요시책 및 역점과제, 특색교육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주요시책은 ‘전남교육계획 2018’을 적극 반영해 담양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역점과제로는 ‘찾아오는 담양 명품학교 만들기’, 미래인재핵심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학생 활동중심 교실수업개선’, ‘인문학 연계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청죽골 방과후 드림스쿨 운영’으로 실력 담양을 구현하고자 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와 인문학 교육특구와 연계해 학생교육중심 교육지원 체제 구축과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현장 지원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남규 교육장은 담양교육을 열성과 사랑으로 최선을 다한 담양교육가족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2018년에는 전년도에 교육성과가 있는 사업은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사업은 협의·보완, 새로운 방안을 마련하여 우리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행복 담양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담양 학교장과 교사들은 담양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학교교육과정에 적극 수용하여 학생 활동중심 수업 전개와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데 학교 교육력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