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경찰서장 총경 황석헌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평창, 강릉, 정선에서 92개국 6천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15개 종목 102개의 경기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이 같은 지구촌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이다.

이에 우리 경찰은 2. 1일 오전 9시를 기해 전국경찰관서에 비상근무  (경계강화)를 발령하였으며, 경찰청에 ‘평창 동계올림픽 종합상황실’을 개소하는 등 ‘안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

경찰은 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선수촌과 경기장에 대규모 경찰인력을  배치, 선수 및 관람객이 입장하기 전부터 경기가 마무리 될 때까지 돌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24시간 완벽한 경비·안전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통관리대 편성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 교통관리와 선수단 에스코트 상황 등을 집중 관리하여 원활한 대회진행 및 교통 혼잡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최신기술을 도입한 스마트순찰차, 신종 테러에 대비한 드론전파 차단장비, 다기능 열 영상 관측경, 신형 장갑차 등 각종 첨단 치안장비를 총동원하여 대회 상황과 교통소통을 실시간 파악하고 경찰 대테러 경비·안전 활동을 수행한다.

안전에 주력하는 반면, 대한민국의 참된 경찰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경찰대, 경찰서비스 센터를 운영해 관광안내 및 통역, 유실물 찾아주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폐회식장 주변에는 기마대를 배치하여 외국인들에게 친근함을 제공할 것이다.치안강국인 대한민국 경찰은 모든 국민의 염원 속 세 번의 도전 끝에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세계인의 안전을 책임질 것이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