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곡성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공동으로 2018년 이모작 직불금은 오는 3월 9일까지, 쌀·밭·조건불리 직불금은 오는 4월 20일까지 논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직불금 통합 신청 접수를 한다.

직불금 종류가 다양해 고령 농업인들이 신청을 누락하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곡성군과 농관원에서 읍?면별 집중 신청 기간(2. 12. ~ 4. 6.기간 중)을 운영하고 읍?면사무소에 공동접수센터를 설치하여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집중 접수기간 이외에 통합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오는 4월 2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 면사무소 또는 농관원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신청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읍면사무소마다 마을 방문 접수 도우미를 지원하여 고령 농업인의 현장 방문 접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직불제 신청 누락을 예방하여 농업인의 소득 보전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읍면사무소 공동접수센터 및 마을 방문 접수 도우미를 활용하여 접수기한 내에 대상농가가 해당 직불금 및 농업경영체 등록을 누락 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읍면별 신청접수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정과 친화경농업팀(061-360-7164) 및 각 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