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순창·익산국토청, 인허가 공동 추진 합의

담양~순창간 국도변에 메타세쿼이아 명품 가로수길 조성을 시작으로 ‘담-순메타서클’프로젝트 추진에 첫 시동을 건다.

군에 따르면 최근 담양군과 순창군, 익산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들이 모여 회의를 진행하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조성을 위해 도로점용 허가 등 인허가 절차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따라서 국가산림자산으로 지정된 담양읍 학동리 메타세쿼이아길에서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 인근 팔덕면 메타세쿼이아길까지 9.6km 구간을 새롭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로 연결하는 명품관광길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행정절차가 마무리 되는 데로 3월중 메타세쿼이아 명품가로수길 조성을 착수할 계획이며 우선 5억원을 투자해 950주를 식재할 예정인 가운데 순창읍 백산리에서 담양까지 총 3.8km 구간을 새롭게 조성한다.

‘담순-메타서클 프로젝트’는 전라도 1000년을 맞아 전라남도와 전라북도가 힘을 모아 시작하는 첫 사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도간 경계를 넘어 관광교류의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0년까지 3년간 43억여원을 투자하는 사업이다.

담양에 조성된 8.5km 메타세쿼이아길과 순창 3.2km 중간 국도 24호선에 단절된 9.6km 구간에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외에도 순창강천산~고추장민속마을~담양메타세쿼이아길~죽녹원~담양호를 잇는 투어버스 를 운영하는 등 관광정보 공유 투어스테이션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담양의 가사 문화와 순창 시조문화 등 양 지역 문화예술을 연계하는 달빛여행 등 야간프로그램도 공동운영하고 메타세쿼이아길 봄 드라이브, 한여름 밤 꿈의 미디어 파사트 체험 등 양 지역의 장점을 융합한 다양한 관광체험 프로그램이 만들어진다.

담양군과 순창군은 현재 연간 10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양 지역을 찾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완료될 경우 향후 5년 안에 2000만명 관광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