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식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서 지지 호소

“담양 발전 여기서 멈 출 수는 없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함께 더 큰 담양을 만들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형식 예비후보는 지난 8일 에덴유치원 맞은편에 자리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중단 없는 전진을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지지자들이 사무실을 가득 메운 것을 비롯 야외에까지 운집한 가운데 최 예비후보는 ‘민선 7기는 참으로 중요하다“ 며 ”6차농업지원센터, 농업회의소, 첨단문화복합단지, 일반산업단지, 메타랜드, 국립원예인증센터 및 국립전통정원연구센터, 읍면구도심 도시재생사업 등 대규모 사업 대부분이 기간에 마무리되거나 추진되어야 할 사업들로 현안사업 마무리와 적극적인 진으로 부자담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고서 보촌지구 택지 개발을 비롯 인구 2만이 정주할 수 있는 대전면 타당성 조사, 예비군 부대 통합에 따른 발전 전략 수립 및 대구-광주를 잇는 달빛철도와 관련한 담양 환승역 설치 등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다” 며 “이같은 일을 아마추어에게 군정을 맡겨 허송세월을 보내서는 안된다”고 힘줘 말했다.

특히 “군정을 오래 이끈 것은 사실이다. 일을 잘했기에 군민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하고 국내 지자체장 중 불미스런 일로 인해 중도에 사퇴한 대부분이 초선인 경우가 많으며 외국의 경우 다선 지자체장은 흠이 아니라 명예가 되고 있다”고 3선연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떨치는데 주력했다.

그는 이어 “군수의 기본적 자질은 인권에 대한 깊은 성찰로 미투로부터 깨끗해야 한다” 며 “담양군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선거에 피해를 끼쳐서는 안되고 군정이 중단되거나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미투로부터 자유롭고 당당한 자신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소득 4만불 시대를 열어 농민을 비롯한 주민들이 살기 좋은 세상, 깨끗하고 부정부패 없는 담양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담양을 넘어 세계속의 담양으로 우뚝 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앙정부와 민주당의 풍부한 인맥  등 강점을 살려 ‘문재인정부와 함께 더 큰 담양’을 만들고 ‘자치와 혁신으로 군민의 삶을 바꾸는 변화와 도약의 시대’를 열겠다”고 민선 7기 비약적 성공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해줄 것을 역설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장에는 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인 김영록 후보를 비롯 장만채 후보가 직접 찾아 지지를 호소했으며 신정훈 후보를 대신해 부인인 주향득 여사가 이개호 국회의원의 선당후사 정신을 기려 담양에 대한 애정을 밝히며 성원을 주문했다. /선거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