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도선관위 대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족의 선(選)한 이야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족이 우리나라의 선거제도와 정치문화 경험에 대한 발표를 함으로써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유권자의 참의미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 발표주제는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의 주인으로서 경험하였던 한국의 선거와 정치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생활속 민주주의 이야기’다.

선거권을 가지고 있는 다문화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1일까지 참가신청서와 5분이내 분량의 발표원고를 전남선관위 홍보과 이메일(dandy55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선관위는 5월 3일까지 서면심사를 통해 콘테스트 본선참가 8개팀을 선정하고, 5월 9일 도선관위 대회의실에서 본선대회를 실시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가 다문화가족의 민주정치의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거권이 있는 다문화가족의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jn.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1-288-81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