⑦ 투표소 선정

1. 투표소는 어느 곳에 설치하나요?

▲투표소는 학교,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등 관공서, 공공기관·단체의 사무소, 주민회관 기타 선거인이 투표하기 편리한 곳에 설치합니다.
▲투표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거 때마다 건물 관리책임자에게 사용승낙 협조를 얻어야 합니다.
▲모든 투표소에는 유권자가 알기 쉽도록 대로변·건물 정문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2. 교회 등 종교시설에도 투표소를 설치하나요?

▲원칙상 종교시설에는 투표소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만, 투표소를 설치할 적합한 장소가 없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종교시설에 투표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난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종교시설에 설치한 투표소는 없습니다.

3. 직전 선거에 사용한 투표소가 변경될 수 있나요?

▲투표소는 원칙적으로 직전 선거에 설치했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다만, 재개발 등 지역개발사업으로 읍·면·동 관할구역이나 투표구가 변경된 경우, 건물주가 사용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투표소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4. 변경된 투표소에 대한 안내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부득이한 사유로 투표소가 변경되면 직전 선거에 사용한 투표소 입구에 선거일 전 3일부터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투표소 변경 사실과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표소 위치와 약도를 게재한 투표안내문을 각 가정마다 보내드리니 투표소에 가기 전에 꼭 본인의 투표소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5. 본인의 투표소 위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선관위가 각 가정에 발송하는 투표안내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지반자치단체 홈페이지,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의 ‘내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선관위 대표번호인 1390번으로 전화해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