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지난달 31일, 후보들은 각각 승리를 다짐하는 출정식을 갖고 본격 레이스에 돌입했다.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이개호 국회의원과 표창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같은 당 소속 도의원, 군의원 후보들과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평시장에서 출정식을 갖고 지지를 호소하는 등 첫 유세를 시작했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무소속 김현석 담양군수 후보가 담양읍 중앙공원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승리를 다짐하는 출정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으며 6시 30분에는 같은 장소에서 무소속 전정철 담양군수 후보의 출정식이 열렸다.

바른미래당 강승환 담양군수 후보는 별도의 출정식 없이 농악대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읍내를 순회하며 선거운동을 벌였다.

후보들은 하나같이 자신이 담양 발전의 적임자라며 자신에게 표를 찍어달라고 당부하고 각자의 공약을 소개했다.

후보들의 출정식이 열린 담양읍 중앙공원에서 만난 한 유권자는 “선거 때마다 후보들이 이런저런 공약들을 내놓는데 막상 선거가 끝나면 낙선된 후보의 공약은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다”며 “비록 낙선된 후보의 공약들이라도 쓸만한 공약이 있으면 군정에 접목시키는 제도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거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