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경제관광문화위, 김기성-보건복지환경위, 이상철-농림해양수산위, 정옥님-기획행정위

전남도의회(의장 이용재)가 의장단 선출 등 전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최근 7개 상임위원회 위원 배정까지 완료했다.

도의회의 이번 상임위 구성에서 담양출신 박종원 도의원이 경제관광문화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1인 2역을 담당하고 김기성 도의원이 보건복지환경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됐으며 곡성출신 이상철 도의원은 농림해양수산위와 예산결산특별위원, 정옥님 도의원도 기획행정위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1인 2역 역할을 통해 도민들의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친다.

박종원 의원이 활동할 경제관광문화위원회는 모터스포츠분야를 비롯 ▲국제협력분야 ▲일자리정책분야 ▲경제과학분야 ▲관광문화체육분야 소관업무 등을 담당한다.

또 김기성 도의원이 소속된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여성가족정책분야와 더불어 보건복지분야 ▲보건환경연구원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소관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상철 도의원이 활동한 농림해양수산위는 농림축산식품국 소관에 속하는 사항을 비롯 해양수산국 소관 사항, 농업기술원 소관 사항, 해양수산과학원 소관 사항 등 농도 전남은 물론 섬이 많은 전남의 특성을 십분 활용할 업무에 대해 의정활동을 펼친다.

민주당 비례대표인 정옥님 도의원이 활동하는 기획행정위는 대변인실 소관 업무를 비롯 도민소통실, 감사관실,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전남도립대, 공무원교육원, 전남개발공사,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인재육성재단,남도장학회를 관장하게 된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7개 상임위원회 외에 특별위원회를 두고 있다./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