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훈, 김대호, 윤인권 씨 군수표창

제14회 담양군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15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지체장애인협회 담양군지회(회장 여운복)가 주관하고 담양레이나CC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행사에는 조용익 담양부군수를 비롯한 군 실과장, 읍면장과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박종원 김기성 전남도의원이 참석했으며 한대웅 농협담양군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농축협장과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해 축하의 마음을 보탰다.

이와함께 전남도립대 김대중 총장과 담양레이나CC 차성만 대표이사, 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철 회장을 비롯해 전남도내 시군 지회장,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장 등 외부 인사도 대거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놀이, 난타공연 각설이 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특히 행사를 위해 담양경찰서에서 행사장 주변 교통정리 및 통제 활동을 실시한 것을 비롯 담양소방서와 담양보건소, 1179부대 장병들의 자원봉사가 이어졌으며 국민연금공단 북광주지사가 장애인 상담서비스, 한일의수족에서 장애인 보장구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두가 힘을 보태면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담양읍 신동훈 씨, 한국시각장애인협회 담양군 지회 김대호 회장, 혜림생활원 윤인권 씨가 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임인석 희망콜택시팀장과 담양읍 전광훈 씨가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창평면 국성현 씨, 대전면 김영숙 씨, 대전면 곽봉심 씨가 군의회 의장 표창을, 금성면 김백산 씨, 담양읍 김동현 씨가 경찰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김성식 광주가구 대표, 황미경 예담공방 대표, 정영창 담양군체육회 상임부회장, 봉산면 노지현 씨, 김용섭 담양사랑병원 원무과장 등이 장애인에게는 재활의식을 고취시키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을 대하는 인식을 새롭게 하는 등 모두가 따뜻한 정을 나누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여운복 회장은 “장애인들이 희망과 재활의지를 가지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 공동체 분위기가 한층 성숙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