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17일 관내 학교 초?중?고 학교장,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교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교육 2019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명품담양교육’ 실현의 목표를 학교구성원과 함께 실현하고 교육지표, 역점과제 및 특색교육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자 개최됐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의 5대 교육지표를 바탕으로 담양의 여건에 맞는 교육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찾아오는 담양교육 활성화, 학교혁신 전면화, 맞춤형 진로교육 확대를 역점과제로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의 특색을 살려 청죽골 인문학교육 활성화를 특색교육으로 차별화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혁신 및 교실개혁을 위해 청죽골 교원아카데미,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화 등 교실수업개선에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더불어 담양 농촌유학을 활성화하여 학생을 유치하고 마을학교를 확대하여 작은학교 교육경쟁력을 강화하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희 교육장은 “담양만의 차별화된 교육지원활동으로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찾아오는 담양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며 지원하겠다.”며 열정과 사랑으로 최선을 다하는 담양교육가족에게 깊은 감사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