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최근 담양동초등학교에서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15  초등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초등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는 그동안의 ’2015 개정교육과정’ 연수를 기반으로 하여 각 교과교육과정의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수업에 직접적이고 실제적인 적용이 될 수 있는 교과용도서 활용법을 안내하고,  2015 개정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려 학교 현장에 안정되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하고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각 5개 교과(도덕, 국어, 수학, 사회, 과학)전달강사를 중심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각 교과용도서별 특색있는 교과내용 안내 및 다양한 교수학습법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로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연극, 독서교육, 핵심개념 중심 등 새롭게 적용되는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형태로 교사들 간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정희 교육장은 “초등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통해 통하여 학교 현장에서 ‘2015 개정에 따른 각 교과용도서를 어떻게 활용하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의견 나눔을 통해 교실수업 속에 2015 개정교육과정 본연의 취지가 녹아내려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담양의 인재들을 길러내는 큰 소통의 장이 됐으며, 연휴 끝에도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의 열정에 담양 교육의 미래가 밝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