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이 지난 11일 곡성미래교육관 시청각실에서 201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너나들이’ 곡성교육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곡성교육설명회에는 곡성 관내 지역 주민과 초중고 학부모,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2019. 곡성교육 설명회에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2019년 곡성교육 운영 방향 발표를 시작으로 2019년 전라남도곡성참여위원회 추진 안내, 곡성교육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2시간 동안 뜨거운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곡성교육설명회에 참여한 곡성중 성 모 학부모는“아이들이 학교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그러기 위해 학부모가 학교에 참여해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된 것 같아 다행이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참여자들은 문해교육과 금융교육, 성교육, 독서교육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2019. 곡성학부모연합회 대표로 선출된 유 모 학부모는“향후 초중고를 연계한 학부모 연수와 학부모연합회 연대를 강화해 곡성지역 학부모들의 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성균 교육장은 “지난 4년간의 곡성학부모연합회가 곡성의 학부모 학교 참여 문화개선에 기여한 바가 크다.”면서 “곡성사회와 곡성교육을 위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곡성에서 배우고 곡성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아이 성장에 집중학교, 마을과 협력하는 학교, 자치하는 학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교육참여위원회 운영조례가 제정된 지금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학교교육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 될 것인 만큼 앞으로는 곡성교육이 곡성사회를 살리고 곡성사회가 곡성교육을 완성시킨다는 믿음으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