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관내 기관사회단체 등 각계 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곡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곡성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설명, 제1기 곡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설명, 질의응답, 준비위원회 구성 순으로 진행됐으며, 준비위원회는 곡성교육참여위원회 위원수 결정, 분야별 위촉방안 협의 등 향후 추진일정 등을 논의했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오는 24일까지 곡성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기관사회단체,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등의 지원(추천) 접수를 받고, 25일~26일 양일 간 심사를 통해 심사결과에 따른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고 30일까지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오늘이 곡성 공동체가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환의 날이 되기를 바라며, 위원님들의 마음과 뜻을 모아 제대로된 곡성교육참여위원회가 만들어지는 기틀을 마련해보자”며 소감을 밝혔다.

허성균 교육장은 “교육자치는 교육 주체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성장한다며 곡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