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지난 13일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는 곡성지역 내 초·중·고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에 대한 방법에 대하여 연찬회를 가졌다.

허성균 교육장은 연찬회에서“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지자체, 교육지원청, 교직원, 학부모 모든 영역에서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 교육의 주체는 수요자이며 곡성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이런 자리에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소통의 길을 열어나가다 보면 내 아이뿐만 아니라 곡성교육 전체가 성장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에 학부모회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모든 영역에서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이어서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교육 참여방법 안내 등에 대하여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연찬회는 우리청 허성균 교육장이 강사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학부모는“단위학교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교육 참여 방법에 대하여 강의와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 하여 실질적으로 어떤 권한과 의무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대화의 장을 자주 열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