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 Wee센터는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2019년 3월부터 5월까지 시범적으로 주1회 달빛상담(야간상담)을 운영하였는데, 그 결과 기대 이상의 많은 관심과 좋은 반응으로 인하여 6월부터는 매주 화요일 밤8시 까지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달빛상담(야간상담) 운영은 평상시 학부모들의 직장생활로 인하여 Wee센터를 방문하기에는 시간적 제약이 많이 따랐다는 점, 학생들의 학교 내에서의 상담실 이용에 대한 부담감과 방과 후 학원 일정 등으로 인해 Wee센터를 방문할 기회가 없었던 점 등을  해결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이다.

현재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곡성교육지원청 Wee센터 『달빛상담』을 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달빛상담을 운영하는 곡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심리상담 및 교육복지 지원 등을 통하여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성장과 힐링 그리고 행복을 도모하는 교육서비스 지원 기관이다. Wee센터에는 상담교사(중등) 1명, 상담교사(초등) 1명, 전문상담사 1명, 임상심리사 1명, 사회복지사 1명이 근무하며, 심리상담, 심리검사, 부모교육, 사회복지지원, 학업중단숙려제, 멘토링제 등의 교육 서비스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