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가 추진하고 있는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이 지역 노인들에게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은 만 65세 이상 재능을 보유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긍심, 노후의 만족도와  성취감 등을 높이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에서 전액 국비로 지원 받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활동유형으로는 상담안내활동 150명, 한궁지도 활동 150명이 활동하고 있다.

상담활동으로는 1:1 또는 경로당에서 다수의 노인과 우울증 예방, 치매예방, 건강관련, 색칠놀이 등 여러 가지 상담 활동 하면서 수혜자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동시에  참여자의 재능을 활용하는 서로 윈윈의 기회가 되고 있다.

아울러 한궁 지도 활동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경로당 활성화로   어르신들의 단합 및 친목도모의 장이 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박종대 지회장은 “노인들이 그동안 살아온 인생 경험과 재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보람된 시간을 가지고 계셔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무더위가 예상되는 시점인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여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