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6월 14일부터 6월 24일까지 지역예술문화 공간인 대담미술관 세미나실에서 중학교 교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 교과 교육과정 구안을 위한 교과협의회’를 실시하였다.

협의회는 국어, 수학, 특수 등 담양 지역 13개 교과(군)가 함께 하였으며, 각 교과 대표교사의 진행으로 교과(군)별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교육활동 등을 협의하였다. 미술교과에서는 업사이클링 수업 사례 공유와 양말목공예(티코스터) 실습을 함께 하였으며, 수학교과는 김선옥 수석교사(담양금성중)의 진행으로 담양 Math Tour 소개 및 활용 방법을 협의하는 등 교과별로 창의적인 수업 내용을 공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이경현 교사(담양수북중)는 “여러 가지 정보를 교환하며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개선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미술관 세미나실을 이용하니 좀 더 자유스럽고 편안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서현(담양고서중) 교사는 “특색 있는 연수였으며, 동교과 교사들이 수업방향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지역 교과협의회를 활성화하면 든든한 교육 친구를 많이 만들 수 있다”며, “자발적이고 자유로운 지역 교과협의회를 통해 우리 지역 교과 교육과정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