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과공공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2019 여름 독서교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옥과공공도서관 ‘2019 여름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6일간 오전 9시~12시에 운영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평화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전쟁과 평화 관련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은 인류 역사 상 벌어졌던 전쟁의 참혹한 모습을 확인하고, 전쟁의 필요성에 대한 찬반 토론, 전쟁의 득과 실에 대한 모듬별 토론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평화 광고 포스터 제작과 쥐불놀이를 통해 평화의 참된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리딩보드 놀이 활동, 독서 골든벨 등을 통해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학습 내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강의계획서는 옥과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으며(http://www.gokseong.go.kr/library/), 독서 교실 관련 필수도서 (5권)은 도서관 2층에서 이용가능하다. 대출은 불가하며, 2층 데스크에 문의해서 열람실에서 읽고 갈 수 있다.

2019 여름독서교실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상장(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1명, 한국도서관협회장상 2명)과 부상이 따른다.

군 관계자는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서 습관을 형성시켜 생활화시키기를 기대한다.”라고 발했다. 옥과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옥과공공도서관(360-847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향선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