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22일~23일까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흥미로운 활동으로 ‘인기가요 샌드위치 만들기’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란 SBS 방속국에 있는 인기가요 매점에서만 판매 되는 샌드위치로 아이돌의 인기가요 출근길 사진과 대기실 영상에서 포착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한다. 한

재초 학생들 80여명은 평소 학생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이 먹는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본다는 소식에 높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샌드위치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원종인 학부모회 회장은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느라 힘들었지만,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그동안의 피로라 싹 가시는 것 같다.”며 이런 학부모님 참여 교육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후림(3학년) 학생은 “엄마가 요리 선생님으로 변신하여 같이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며 학부모회 주관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보였다. 오세은(6학년) 학생은 “방학 기간 동안 학교에서 새로운 경험들을 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인기 가요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해서 먹고 싶었다.”며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앞으로 한재초 학부모회는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직업체험, 바자회 등과 2학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원할 계획이다. /윤선옥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