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보건소는 겨울철 노년층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만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매년 접종하는 독감접종과 달리 다당질 백신 1회만 접종하면 된다.

보건소는 의료기관에서 13가 단백결합 백신을 접종한 경우에도 최소 8주 경과 후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접종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해 무료 접종할 수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65세 이상 노인에게 매우 치명적인 질병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만으로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50~80%)으로 예방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1954년 이전 출생) 노인들은 신분증을 가지고 빠른 시일 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접종하시기 바란다”며 “특히 사업 대상 시작연령인 1954년 생 어르신들은 빠른 면역력 형성을 위하여 폐렴구균 접종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