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관심이 폭력을 멈추게 합니다!”

담양인권지원상담소(백영남소장)는 2019년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당신의 관심이 폭력을 멈추게 합니다!”라는 주제로 2일 오후 2시부터 담양중앙공원에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여성에게 행해지는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인식개선과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구성원의 단결과 연대를 강화하며 성폭력과 가정폭력 범죄에 대한 상담소의 지원체계를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담양빛고을공동체에서 난타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백영남 소장의 여는 발언과 함께 전남 평화의소녀상연대 부속평화인권센터 김승애 센터장, 담양군주민행복과 정영란 담당, 담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신성욱 경위의 연대발언이 이어졌다.

이와함께 전남도립대학교 경찰경호학과 학생들의 호신술시범과 호신술 쉽게 배우며 따라 하기를 해보는 시간과 함께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제하의 여성폭력근절을 담은 플래쉬몹에서는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하나가되는 흥겨운 시간이 됐다.

이후 담양중앙공원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남정사거리→남초등학교사거리→문화회관→파리바게트를 거쳐 중앙공원으로 다시 돌아오는 거리캠페인 행진을 실시함으로써 이날 행사를 갈무리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동참한 기관은 담양군 주민행복과 여성가족계, 담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담양경찰서 교통관리계, 전남도립대학교 경찰경호학과, 영농조합법인 먹감촌, 전남평화의소녀상연대 부속 평화인권센터, 담양다문화가족건강지원센터, 담양군빛고을공동체, 담양군노인복지관, 창평광덕지역아동센터, 고서지역아동센터, 창평1318비전센터, 수북지역아동센터 등이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