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청, 관리자 리더십 강화 학교장 회의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9일 관내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관리자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회의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명지원 일원에서 개최했다.

담양 학교장 회의는 학교급별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교육지원청 교육지원활동 안내 및 지역교육 발전 관련 주제별 토론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장의 학교 경영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교장 간 토론으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감 및 교사 학습공동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의무교육 강화 및 무단결석 관리 등 다양한 학적 관리에 대한 연수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교육 및 학교 관리에 대한 교육지원활동 안내와 함께 ‘2020 담양교육’ 계획의 기본 방향과 주요 교육지원활동도 설명해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토록 했다.

또한 학교급별로 구성되어 있는 학교장 전문적 학습공동체에서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과 학교자치에 대한 주제로 자율적인 협의 시간을 가졌다.

남면초 교장은 “분기별 학교장 회의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 할 뿐만 아니라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학교 경영에 대해 많은 정보를 주고 받으며 학교의 여건에 맞춰 어떠한 노력을 할 것인지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올해의 성과 및 분석을 바탕으로 내년도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교육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가지며 학교 현장에서 교사가 교실수업개선 및 학생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 주관 사업을 감축하여 학생 중심 교육혁신에 앞장서겠다”며 현장과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