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은 17일부터 어린이와 유아를 대상으로 겨울학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운영 예정이며, 1인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어 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초등 1~4학년 대상‘로봇코딩&융합사이언스’, 초등 전학년 대상 ‘테마역사스토리’,‘아트디자인 포트폴리오’, 유아 대상은‘동화&음악마루’, ‘유아발레’가 있다.

‘테마역사스토리’강좌는 담양오방길 따라 역사, 음식과학, 누정문화 등 살아있는 담양의 역사스토리와 문화 체험을 한다.

상상과 재미로 제작하는‘아트디자인 포트폴리오’강좌는 달콤한 캔디머신 디자인하기, 자작나무에 담긴 내 모습,  DSLR 카메라 만들기 등 12회 과정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을 포트폴리오로 제작하여 방학동안 특별한 성과물을 남길 수 있다.

이밖에도‘로봇코딩&융합사이언스’은 보드게임으로 재밌게 코딩 프로그램을 배우고 인공지능 햄스터로봇 축구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유아 프로그램‘동화&음악마루’는 젬배, 클레퍼, 리듬스틱 등 다양한 리듬악기를 연주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창의적으로 음악을 표현 해 볼 수 있는 음악놀이와 그림책을 읽고, 오감으로 느끼는 책놀이를 진행 한다.

담양공공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테마를 최근 트렌드에 맞게 기획한 신규 강좌들로 차별화했으며, 앞으로도 책 읽는 즐거움과 문화적으로 즐길 거리가 가득한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정실(☎ 383-7435)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