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담양교육 2020’ 설명회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23일 관내 학교 초·중·고 학교장,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교육 2020’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모두가 소중한 혁신 담양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0년 담양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을 학교구성원과 함께 실현하고 교육지표, 역점과제를 공유하고자 학교교육 계획 조기 수립 및 원활한 반영을 위해 전년도보다 한발 앞서 교육계획을 설명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의 5대 교육지표를 바탕으로 담양의 여건에 맞는 교육지원활동을 추진하고 민주시민교육 강화, 학교혁신 전면화, 찾아오는 담양교육 활성화를 역점과제로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수업혁신을 정책의 중심으로 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전남혁신학교 및 전남자율혁신학교 지정으로 학교혁신 전면화,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으로 마을교육공동체 내실화, 작은 학교 특색있는 교육과정 강화 및 학교지원센터 정착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희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교사가 교실수업 개선과 학생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작은 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