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곡농협, 마스크 제공 및 손세정제 구비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은 ‘우한 폐렴’ 확산 공포에 대응코자 마스크를 배포하는 한편 손세정제를 비치했다.

보건당국이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한 상황에서 무안국제공항을 통해 유입되는 중국 여행객이나 유학생 및 중국인 노동자들이 많아 전남지역에 우한 폐렴 확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석곡농협은 지역사회에 우한 폐렴의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고자 농업인과 지역민에게 마스크 1만2000개를 배포하고 영업점 창구 및 마트에 손세정제를 비치하는 등 농업인과 주민의 건강을 위한 환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 우한 폐렴을 예방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문을 전 영업점에 게시하는 등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바닥과 손톱 밑 꼼꼼히 씻기, 외출 및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코 자주 세척하기, 해외 여행이력 의료진에게 알리기 등이 있다.

한승준 조합장은 “중국 발 전염병 확산에 대비해 전 조합원들과 고객들에게 주민의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곡농협은 일본여행 안가기 운동,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백세미 팜파티, 한방 의료 봉사, 농업인 행복버스 등 농업인과 주민들을 위해 함께 발맞추어 나아가고 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