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선거구민만으로 치른 경선 중대 하자 주장

 

순천시 해룡면을 광양·곡성·구례 지역구에 포함시켜 새롭게 선거구를 조정한 선거구 획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새로운 선거구가 된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구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광양.곡성.구례 선거구에서 서동용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치른 권향엽 예비후보(사진)는 11일 “선거구 획정으로 새로 편입된 순천시 해룡면(인구 5만5000명) 유권자 및 권리당원들의 민의가 민주당 경선 과정에 전혀 반영되지 못한데 대한 불만이 고조 되고 있다”며 중앙당에 재심을 청구했다.

권 예비후보는 기존 선거구(광양·곡성·구례)에 순천시 일부인 해룡면이 편입되면서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구로 재편된 만큼 해룡면 당원과 민심을 거른 채 기존 선거구민만으로 경선을 치른 것은 중대한 하자라고 주장했다.

이어 “해룡면 인구는 곡성·구례군을 합친 것보다 더 많고, 신대지구를 비롯한 해룡면 유권자 평균연령이 31세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지역”이라며 “해룡면 유권자와 권리당원들이 경선 과정에 참여하지 못한 데 대한 항의를 외면할 수 없어 재심 절차를 통해 해룡면 유권자들의 민의를 대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는 서동용 변호사가 민주당 후보로 결정됐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