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곤(국민건강보험담양지사 자문위원)

대한민국은 IMF 경제위기 국난극복을 위해 국민들이 일체 단결하여 금모으기 운동을 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도성장을 경험한  우수한 민족의 힘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세계 제일의 의술과 의료인,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우리나라 국민은 능히 코로나-19를 퇴치 할 수 있으며, 또한 발 빠르게 대처하는 행정력과 국민의 저력, 그리고 세계제일의 의료기관이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국민협동 정신으로 뭉치고, 우리 국민 모두가 보건 예방수칙을 적극 실천하여 슬기롭게 대처해 나간다면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우리 국민 모두가 노력한다면 곧 종식 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마스크는 꼭 필요한 사람이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서로 양보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자신이 조금 양보하고 사는 것도 좋은 사람의 미덕입니다. 어려울 때에는 서로 이해하고 배려와 협조를 하는 것이 국가에 대한 애국이며,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입니다.

우리 민족의 도의정신, 국민 협동운동이 다시 한 번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자신의 건강과 개인 위생관리를 잘 하는 것 또한 애국이며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실천해야겠습니다.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하여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일은 첫째, 마스크는 꼭 필요한 사람이 먼저 사용 할 수 있도록 양보한다.

둘째, 사회적 거리를 두며, 가급적 자택에서 생활한다.

셋째,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실천한다.

넷째, 가급적 모임 및 집회에 참가하지 않는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실천하여 성숙한 국민의식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국가 위기가 있을 때마다 국난 극복을 한 저력과 뛰어난 국민의식, 국민의 힘과 인내심이 있습니다.

정부와 의료인, 국민들이 삼위 일체가 되어 어려움을 극복하고 협동 단결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다함께 힘을 합쳐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만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길입니다.

우리 정부와 질병관리본부, 의료기관의 의술 능력은 세계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과 우리 국민의 힘을 믿습니다.

지금까지 자발적으로 의료활동에 동참해 주신 모든 국민들과 의료진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리 국민들의 대처 능력과 정부의 대처 방안을 다른 국가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대한민국의 능력을 더욱 빛나게 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위기를 빨리 극복하여 안정을 되찾아 힘들고 어려운 국민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 날마다 고생하시고 국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행정 당국과 질병관리본부, 의료진, 그리고 모든 자원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힘내세요, 대한민국 파이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